User-agent: Yeti Allow:/

주식공부

복리의 마법을 믿으셔야 합니다. (feat.주식복리계산기)

단투 2021. 6. 30. 08:23
728x90
반응형


경제적자유와 주식투자


우리는 경제적 자유를 얻기위해 투자를 합니다. 쉽게말해 돈을 벌기위해 투자를 하는것이지요

하지만 실상은 어떻습니까?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서 돈을 잃고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왜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이 투자에 실패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공부를 안해서? 급등주만 매매해서? 원칙이 없어서? 모두다 해당 될수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조급함 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급하기 때문에 손절해버리고 조급하기 때문에 수익을 극대화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런 조급함은 대부분 욕심에서 나오기 마련입니다. 주위에서 누구는 카카오로 50%수익을 냈다더라 내친구는 어제 상한가를 먹었다. 이런말들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런이야기를 들으면 나만 마이너스를 보는것 같아서 자꾸 조급해지는 것입니다.

저는 주식복리계산기를 이런 조급함을 없애는데 사용합니다.


당신의 목표수익률은 얼마입니까?


여러분들의 목표수익률은 얼마입니까?

종목당 3%? 어떤분들은 매일3%? 아니면 1주일에 5% 매달 10%? 다양한 대답이 있겠지요~

저는 1년 목표수익을 26%로 잡습니다. 1개월로 하면 2.2%정도 되겠고 1주 단위로하면 0.5%정도 되겠네요
너무 소박해 보이시나요?ㅎㅎ


복리의 마법을 아시는 분이라면 전혀 소박하지 않다는 것을 알겁니다. 오히려 저보고 욕심이 과하다고 하실수도 있지요. ^^;;


위에 표를보시면 그 이유를 알수 있습니다. 원금 5000만원으로 주식을 시작한 사람이 매년26%씩 10년을 투자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10년후에는 5000만원이 약 5억이 됩니다. 다시 5억으로 10년후면 얼마일까요? 네 맞습니다 50억입니다.

나는 투자원금이 500인데 어느세월에 부자가 되느냐 하시는분도 10년이면 5000이고 20년이면 5억이고 30년후면 50억 입니다.

이렇게 10년이면 10배가 20년이면 100배가 되는 복리의 마법을 믿어야 합니다.


그건 행복회로일 뿐이지 않냐?




네 그럴수도 있습니다. 행복회로 라고 한다면 절대 아니다 라고는 할수 없겠지요 하지만 단언컨데 의미있는 행복회로 입니다.

적어도 단기간에 수익을 쫒아다니다가 돈을 잃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욕심이 나거나 원칙을 깨고 싶어지는 순간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그럴땐 단투처럼 주식복리계산기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절대로 급하게 서두를필요가 없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시고 마음을 다잡으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올바르게 천천히 가다보면 오히려 결과는 더좋게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참고하시라고 제가 검색하는 주식복리계산기를 링크해드립니다. 절대광고는 아닙니다.

https://www.tovweb.net/etc/caculator.php?dM=1%2C000%2C000&dC=20&cC=d&dR=0.26

TOV | #토브디자인 | #토브웹 | #토브

전자 카다로그 제작, E-카다로그 제작, 온라인 자동 견적, 홈페이지 제작, HTML코딩(웹퍼블리싱)대행, 카다로그/브로슈어 제작 전문

www.tovweb.net


오늘 저의 이야기가 새로울것 없는 이야기이고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수 있지만 여러분에 인생을 바꾸는 이야기 가 될수도 있습니다.

단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복리계산기 #주식코인복리계산 #주식복리 #투자마인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