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종목분석

[종목분석]대덕전자 반도체 품귀현상 수혜주 실적기대감 여전(관심종목)

단투 2021. 5. 23. 12:09
728x90
반응형

대덕전자 어떤기업??
다양한 미래 먹거리 확보


대덕에서 작년 인적분할로 만들어진 회사로 인쇄회로기판 제조업을 하고있습니다.
주요품목 으로는 반도체모듈PCB, 패키지용PCB, 스마트폰PCB, 카메라모듈PCB, 자동차전장용PCB까지 다양한 인쇄회로 기판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7314억으로 중형주에 해당되며 외국인보유 비중은 7.79% 적지않은 비중을 보이고있습니다.


기본적분석 재무상태는?
공격적인 투자에도 재무는 튼튼

매출은 작년 6144억으로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했으며 올해는1조원을 달성할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최근품귀현상으로 가격이 폭등한 FC-PCB 공장증설로 향후 실적또한 기대가 큽니다.

부채비율은 26% 유보율또한 2000%넘는 튼튼한 회사로 매력에 비해 리스크는 크지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 컨센선스
목표주가 상향 작년보다 올해가 올해보다는 내년이 기대되는 기업

작년 9000억 투자 공장증설 이후로 최근 또다시 7000억 투자를 공시하면서 FC-PCB분야에 집중하는 모습을 모이면서 최근 증권사에서 목표주가를 18,000원 으로 상향하며 매수의견을 유지하였습니다.

올해 6월부터 가동예정인 신규공장에 이어 추가 증설까지 완료된다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됩니다.

기본적으로 재무가 든든하며 앞으로
실적기대가 되는 종목으로서 단기변동성은 있어보이나 1년이상 장기투자 하기에 좋아보이는 기업입니다.

다음시간에는 대덕전자 심층분석을
다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덕전자 #대덕 #기업분석 #품귀현상 #삼성전자관련주 #FC-PCB #반도체부품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