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주식공부

[주식공부]주식 Vi발동종목 검색하기 (키움영웅문, NH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단투 2021. 6. 28. 07:07
728x90
반응형


급등주 주식 Vi발동


주식시장에는 투자자보호를 위해 여러가지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싸이드카 써킷브레이크 등등 하지만 이 두가지 시스템은 시장전체를 통제하는 시스템인데요.

개별종목에서 큰 변동성을 보일때 투자자들을 보호하고 과열을 막기위한 안전장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Vi시스템 입니다.

정식명칭은 변동성완화장치(Volatility Interruption)로서 주식시장에서 개별종목에 적용이되는 가격안정화 장치를 말합니다.

어떠한 종목이 단기간에 가격변동이 심하게 오르고 내리면 투자자 입장에서는 순간적으로 판단하기가 쉽지않습니다.



그래서 일종에 브레이크를 걸어주는 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이러한 변동성 완화장치에는 동적Vi와 정적Vi가 있습니다.

동적Vi - 직전 체결가기준 2~3%이상 벗어나는경우
정적Vi - 전일종가대비 10%이상 상승하는경우


대부분 호가창이 2%이상 비워져있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우리가 보는vi는 정적vi가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일단 Vi가 발동이 되면 일반매매가 정지되고 2~10분 동안 단일가 매매 및 임의연장 30초 냉각시간을 갖게됩니다.

(여기서 단일가 매매란 실시간 호가창에 의한 매매가 아니라 일정 시간동안 주문을 모아서 한번에 체결하는것을 의미 합니다.)




그런데 이런 vi종목을 일부러 찾아 다니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대부분 급등주를 찾아서 단타매매를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렇게 단기간에 과열되는 종목은 오히려 거래량이 몰리면서 큰 상승을 만들어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증권사 앱에서 vi종목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Vi종목 검색방법



대부분의 증권사 앱을통해 현재시간 Vi발동 종목 또는 Vi발동 이후 해제가 된 종목을 쉽게 검색 할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홈 - 관심그룹(하단) - Vi발동종목(상단)

NH투자증권



홈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관심그룹을 터치합니다. 이후에 상단의 탭에서 vi발동종목 이라는 곳을 터치하시면 바로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종목명 왼편에 발동중, 해제후 상승, 해제후 하락 등을 확인하실수가 있으며 정적vi인지 동적vi인지도 표시가 됩니다.

미래에셋대우

메뉴 - 주식 - Vi현황조회


미래에셋대우


메뉴탭을 누르신후에 주식을 클릭합니다. 이후 목록에서 vi현황조회를 누르시면 확인가능 합니다. 코스피 코스닥 선택적으로 조회가능하며 오른쪽 정적vi근접률을 보시면 vi직전에 종목들까지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키움영웅문

주식 - 주식분석 -vi발동현황

영웅문은 주식탭에서 주식분석 목록을 찾으신후 클릭 그다음 화면상단 오른쪽 끝에 vi발동현황 을 누르시면 바로 조회가 됩니다.



오늘은 증권사별로 vi종목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이런 종목을 매매하다가는 회복할 수 없는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변동성이 커진 급등주는 반대로 급낙이 올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충분한 기간동안 트레이닝이 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조심 또 조심하셔야 합니다.

혹시 연습을 하시더라도 적은 비중으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이상단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vi발동종목 #vi검색 #주식vi #키움증권vi #주식vi발동 #영웅문vi #미래에셋대우vi #NH투자증권vi #나무v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