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경제상식

티스토리블로그 네이버검색노출까지 60일 걸린 이야기!!

단투 2021. 7. 19. 22:06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블로그의 시작


지난 5월 주식을 하시는 지인들의 권유로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슈퍼개미나 전업투자자는 아니지만 5년정도 주식을 했고 주위에 주식하시는 분들께 주간단위로 증시전망에 대한 글도 공유하면서 스터디도 이끌었던 터라 미약하지만 주린이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들을 할수 있겠다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로는 나름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꾸준하고 정성스럽게 글을 올렸으며 운좋게도 구글애드센스 1차에 통과 블로그 개설 1달만에 일일조회수 400이상을 꾸준하게 기록하는 블로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단 한가지 고민이 생겼습니다. 바로 네이버에 제블로그가 검색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하루 500회의 조회는 대부분 다음검색에 의한 유입이며 구글과 줌에의한 유입 몇건을 빼고는 네이버는 단 1건도 없었습니다.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등록


당연히 블로그를 시작하자마자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는 등록을 했었고 이후검증을 지속적으로 했지만 색인노출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네이버에서 사이트 검증을하면 이상이 없는것으로 확인되지만 2주가 지나고 4주가 지나고 6주가 지나도 네이버는 유입되지 않았고 답답한 마음에 세컨블로그까지 2주일전 등록을 해서 포스팅을 올리고 있지만 마찬가지로 검색이되지 않았습니다.


60여일 만에 첫 네이버검색 유입

그런데 오늘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정확히 57일 만에 네이버에서 처음으로 검색유입이 되었습니다. 반갑기도하고 한편으로는 어이가없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제부터는 네이버에서 유입이 시작되었다는 사실만으로도 개인적으로는 의미있는 날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쓰는 이유는 어디에선가 같은 이유로 같은고민으로 답답해하고 있을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보자는 마음으로 적어봤습니다. 정확하게 어떠한 이유로 유입이 시작 되었는지는 확인할 수 없으나 그동안 제가 시도했던 방법들을 간단하게나마 말씀드리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단단한투자로 개인투자자의 페이스메이커가되는 단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노출 ~50일간의 기록

1.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등록(5월 23일)
2. 사이트맵등록 rss제출(5월 24일)
3. 서치어드 검증 robots.txt(5윌 부터 10회이상)
4. 서치어드 검증 웹페이지최적화(5월부터 10회이상)
5. 서치어드 사이트 삭제 및 재등록(6월 20일)
6. 티스토리 블로그2 서치어드바이저등록(7월 3일)
7. 서치어드 요청 웹페이지수집(7월 10일부터 매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