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시황분석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게임체인져 될까?

단투 2021. 10. 4. 15:47
728x90
반응형


지난주 증시리뷰



코스피는 3,121포인트에서 3019포인트로 주간기준 3.2%가까이 하락했으며 코스닥은 1,037포인트에서 983포인트로 5.2%가까이 하락하면서 박스권하단을 확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외국인들은 주초반에 매수로 시작해서 후반으로 갈수록 매도전환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개인들은 매수를 기관들은 매도우위를 보이면서 수급은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증시전반에 악재들이 끈임없이 나오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되는 모습이며 강한매도로 인해 시장이 하락했다기 보다는 저점매수가 가동되지 않으면서 지수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연이은 악재 투자심리 위축


3분기는 크게볼때 조정국면 이였습니다. 작년부터 지속된 증시랠리에 대한 부담으로 박스권속에서 등락을 반복하면서 매물소화를 하고 있으며 증시가 다시 고점을 돌파할만한 호재는 없는 상황속에서 악재만을 연일 반영하고있는 모습입니다.
반도체업황우려 네이버카카오 규제 중국헝다그룹 이슈 미국금리상승 테이퍼링 미국부채한도협상 중국전력난까지 그야말로 끈임없이 악재만 나오는 모습이며 아직 모두반영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증시는 나름선방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어느정도 주식시장에대한 경험이 있으신분들이라면 지금의 이런한 수많은 악재들이 시장하락의 핑계일뿐이라는 것을 알고계시리라 믿습니다. 결국 경제정상화가 될것인지 성장이 둔화될것인지가 관건입니다.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백신에의한 경제정상화를 기대했던 시장에서 유동성 축소와 성장둔화가 겹치는것 아니냐는 우려로인해 하락하는 것입니다.


코로나19치료제 게임체인져 될까?



결국 위드코로나가 가능해진다면 증시는 살아날 가능성이 높아지며 백신으로도 이를 극복하지 못한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면 큰 하락을 면치 못할것입니다. 그래서 최근 이슈가되는 경구용치료제 긴급승인이 시장의 방향성을 돌릴수있는 포인트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백신개발 단계부터 이미 많은전문가들은 백신보다는 치료제가 시장의 게임체인져가 될 것이라고 입을모아 이야기했습니다.

신종플루가 사라지지 않았지만 타미플루라는 치료제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안심하는 것입니다. 당장에는 증시방향을 좌우하는 많은 변수가 산재하고 있지만 치료제승인과 효과가 입증된다면 증시전반에 대한 기대치가 달라질 것입니다.



늘 그렇듯이 판단은 각자에 달려있습니다. 그판단이 바로 본인의 투자로 이어지면서 수익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지금의 조정국면에 크게 불편하거나 불안하신 분들이라면 자신의 포트에 대한 확신이 없는 것이기 때문에 종목에 대한 고민을 더 해보시기 바라며 본인의 종목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시장의 변동성에 일희일비 마시고 차분하게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이상 단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