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종목분석

[에코프로에이치엔] 탄소중립 수혜기업! 탄소관련 대장주!! 성장성을 믿어라(주가전망, 목표주가)

단투 2021. 8. 20. 04:08
728x90
반응형

최근 탄소중립에 대한 이슈와 탄소국경세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가운데 관련주들의 희비가 엇갈리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이중에 에코프로에이치엔을 심층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기업개요


시가총액 5,410억원
코스닥164위
외국인보유비중8.64%
PER N/A
PBR N/A
배당수익률 N/A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에코프로에서 인적분할 되어 2021년 5월 27일 재상장한 기업입니다. 환경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 산업, 정밀화학소재 제조 및 판매업, 전기 전자 반도체 소재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실가스와 관련된 제거소재 제조 및 판매 온실가스 감축 및 제거 장비 제조 및 판매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탄소중립과 관련된 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목표주가 컨센서스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1년 1,687억/ 332억/ 270억
2022년 2,000억/ 415억/ 328억
2023년 2,249억/ 500억/ 403억


올해 매출은 1,687억원 영업이익은 332억 당기순이익은 27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작년의 실적기록이 없기 때문에 비교하기는 힘든 상황이지만 예상 PER 59.47배 PBR 25.61배 인 것을 감안 한다면 밸류가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매출은 2,000억원 2023년은 2,249억원으로 지속적으로 매출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증권사 분석


에코프로에이치엔은 독자 개발한 탄소저감 촉매와 시스템, 마이크로파를 활용해 다양한 산업에서 온실가스 감축이 가능하며 앞으로 기업의 탄소배출 할당량이 감소됨에 따라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사업영역도 점차 확대될 전망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주요 사업부는 세계 최초 촉매식 대용량 PFC(Per Fluoro Compound, 반도체 공정중 발생하는 온실가스) 처리 기술을 활용하는 온실가스 감축 사업부, 공장 발생VOC를 자체 촉매로 처리하여 에너지 효율을 30% 향상시키는 대기방지 시스템 사업부, 반도체, 디스플레이 클린룸 내 유해물질 제거 필터와 설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클린룸 케미컬 필터 사업부입니다. 각 사업부는 에너지 효율성이 높으며 소재 개발부터 설치까지 종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점유율과 매출액이 매년 확대되고 있습니다.
황유식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온실가스 분해와 CDM(청정개발체제)등 산업계 온실가스 저감 사업을 통해 장기 성장성을 확보했다며 최근 환경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미세먼지와 탄소 제거 관련 토탈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대표 환경기업으로 성장할 전망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차트분석 수급확인


5월 상장이후 3만원 선이던 주가는 단기간에 21만원 까지 상승하는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8월13일 고점이후 조정을 받고있는 상황이며 고점대비 40% 가까이 하락했지만 아직 20선까지는 거리가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지금의 하락은 시장의 조정 또한 어느정도 영향을 미쳤겠지만 20일선 지지이후 변동성이 줄어든 구간을 확인하고 접근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수급을 보면 상장이후 개인들은 지속적으로 매수를 하고 있으며 기관과 외국인들은 비중을 축소하는 흐름입니다. 8월9 일과 12일의 강한 상승 또한 외국인들의 대량 매수가 있었지만 이후 바로 물량을 줄이면서 차익실현에 나서는 것으로 보아 아직 까지는 단기성 엑티브 자금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성장주는 조금씩 사모아야 한다.


탄소 제로화는 시대적인 흐름입니다. 우리가 원하던 원치 않던 이러한 흐름을 계속해서 강화되고 중요시될 것입니다. 지난 6월 EU를 중심으로 탄소국경세와 관련한 사항을 법으로 제정하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기업들은 막연한 친환경 기업의 이미지를 위해서가 아니라 탄소 소비세에 대한 재정적인 비용지출을 줄이고자 노력해야 합니다.


그동안 탄소 관련기업이 마치 테마주처럼 움직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단순히 관련주로서 포함되어 오르고 내리기보다는 나름에 옥석 가리기가 시작될 것입니다. 실질적인 기업의 기술력과 성장성에 따라서 승자와 패자가 구분되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그 사이에서 에코프로에이치엔은 막연한 기대감과 테마성이 아닌 기술력과 경쟁력으로 대표주 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급등한 상황이기 때문에 타이밍을 잡기에는 쉽지 않을수 있지만 적어도 자신이 친환경산업과 탄소배출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관심을갖고 지켜봐야 하는 기업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상 단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심층분석 #탄소관련주 #탄소저감 #탄소국경세

반응형